삼성 The Serif 55" 4K 스마트 TV 호주통신

전부터 거실에 둘 세컨드 TV를 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할인 행사중인 요넘을 오늘 주문 했습니다.
원래 정가 2100불인데 할인행사중 1170불에 55인치를 살수 있다고 해서 슬그머니 지갑을...

사실 마눌님은 아래 요 모델에 더 흥미가 있었지만 아직 여기서 판매하는 모델은 43인치 하나 그리고 살짝 더 비싼 1250불에 사이즈 작은 화면을 살 필요가 있냐고... 또 하나 당췌 집에서 TV 화면을 세로로 볼일이 있냐고 설득끝에 Serif 모델로... ㅋㅋ
그리고 아침 일찍 배달와서 반차 빼고 급하게 설치 해드렸습니다.

뭐 말이 설치지 그냥 다리 네개 꼽고 세우면 끝~!

...은 아니고 살짝 추가 작업이 필요하죠. ^ ^


55인치 화면인데 사이드 프레임이 크다보니 실제 크기는 훨씬더 커 보입니다. 그리고 무게도 남자 혼자서 들수는 있지만 다리 꼽으려고 뒤집을때 두명은 필수 이더군요. 둘이서 잘 호흡을 맞춰 뒤집어 줘야 하니까요. 관련 선들은 깔끔하게 덮개안으로 내장 밖으로 나온 전선들은 다리에 꼽는 덮개 안에 넣어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일단 살짝 성가시게 줄줄이 나오는 삼성 플러스 채널들중 안보는 것들 싹~ 정리하고 지상파 채널중 중복 되는것들도 제거하는 작업입니다.

그리고 마눌님이 애청 하시는 코리아 라이브 TV 어플을 어찌 삼성 TV에 설치할까 고민하다 (불가능~ 타이젠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은 안된다고 들었어요.) 사용불가로 서랍안에 쳐박아 뒀던 메가TV 박스가 생각나서 이걸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깔려 있던 메가TV용 어플들을 싹 지우고 안드로이드 박스 순정으로 돌린후 관련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를 했습니다. 그리고 작동하는지 확인후 안드로이드 박스를 찍찍이 테이프를 사용 넓직한 TV 밑판에 접착 했습니다. 아랫 사진에 TV 밑단에 어렴풋히 보히는 검은 물건이 그거! ^ ^



다행히 TV 리모콘이 바로 안드로이드 박스를 인식해서 TV 리모콘으로 사용 가능할수 있도록 지정을 해주더군요. 다만 따라오는 안드로이드 박스 리스트엔 사용중인 물건 비슷한게 없어 PC로 지정 해줬더니 아무 문제 없이 동작 하네요.


덧글

  • 자그니 2021/03/02 13:47 #

    콘솔로 지정해 주셔도 되지만.. 비싼 물건 들이셨군요!
  • dj898 2021/03/02 14:21 #

    애플TV는 지정 항목이 있는데 안드로이드 박스는 되는 물건도 있고 안되는 물건도 있던데 안될 경우 PC로 지정하면 일단 스마트 터치 리모콘으로 작동할수가 있더라구요. (이번에 사용한 물건은 이전에 한국 방송용으로 어딘가에서 구했던 묻지마 물건인데 관련 앱들을 지우고 기존의 안드로이드 박스로 리셋한후 사용료 지불하는 라이브 방송용 앱을 깔아서 사용 중입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